로고

한국치위생학회 - KSDH
Korean English
') no-repeat top center;"> ?>
  • 학술대회
  • 학회소식
  • 학술대회

    학회소식

    학회소식

    학회소식

    한국치위생학회 하계학술대회 : 새로운 도약의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치위생학회 작성일20-07-19 16:53 조회56회 댓글0건

    본문

     

    한국치위생학회 하계학술대회 : 새로운 도약의 성공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는 지난 7월 19일(토) 하계학술대회를 온라인 (E-conference) 형태로 개최하였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Ⅰ’이라는 주제로 치위생학 교육의 질적 성장을 되돌아보는 장을 마련하였다.

     

    초청강연으로는 전남대학교 김남기교수님의 ‘Design Thinking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교수법’과 호남대학교 이문영교수님의 ‘의료분야 혁신교수법 적용사례’ 강연이 진행되었다.

     

    패널발표(좌장 이선미, 동남보건대학교)는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전략 마련을 위한 융합교육 사례 발표’로  임상치위생:혁신교수법 운영사례(최용금, 선문대학교), 교육치위생:치위생 분야에서의 캠스톤 디자인 적용 사례(정영란, 대구보건대학교), 기초치위생: VR 적용 두경부해부학 수업 사례(조혜은, 광주여자대학교)의 치위생학의 세부학문분야별 주제별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토의에서는 원광보건대학교 박정순 교수와 서원대학교 박금주 교수의 질의가 이어졌으며 온라인 채팅창을 활용한 질의와 발표자의 답변이 진행되었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한 교육내용 및 방향을 모색하는 실제적인 접근을 공유하는 자리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학문적 지견을 넓히고 공유함으로써 치위생학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엇보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E-conference)는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학술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온라인 학술대회 평가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매우만족 58.3%, 만족 36.5%로 만족도가 높게 조사되었으며, 향후 ‘온라인 학술대회 참여의사‘는 95.8%가 참여의사가 있다고 응답하여 향후 학술대회 형식의 새로운 접근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종화 회장은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을 되새기며 한국치위생학회는 변화 속에 새로운 도약을 기약하며 다학제적 상호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치위생학 학문발전과 회원의 학문적 욕구를 충족시킬 줄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교육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마이페이지

    가입안내

    투고안내

    투고규정

    사전등록

    FAQ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