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치위생학회 - KSDH
Korean English
') no-repeat top center;"> ?>
  • 커뮤니티
  • 일반자료실
  • 커뮤니티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2017년도 치면세마분과회 학술집담회 및 토론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치위생학회 작성일17-09-25 18:39 조회2,408회 댓글0건

    본문

     

    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학술집담회 및 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토론을 통한 현황 및 향후 개선문제 해결과 치면세마연구회의 역할정립구축필요성 제시
     
     
    <formulas></formulas>
    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회장 남용옥교수/원광) 2017학술집담회 및 토론회가 지난
    923일 대전선샤인 호텔 VIP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학술집담회는 70여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분과회 집담회로는 이례적으로 많은 참석숫자이다.
     
    이날 학술집담회는 환자가 만족하는 치주질환의 비외과적 치료법이란 주제로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장 피성희교수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피교수는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에 대해 소상히 제시하였고 특히 비외과적 치주처치와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깊은 공감을 자아내 주목을 받았다.
    <formulas></formulas>
    두 번째 강의는 포괄치위생운영에서의 환자 total care system” 이란 주제로 유원대학교 유자혜교수가 최근 치위생()과에서 불고 있는 포괄치위생관리가 무엇인지? 그 시스템이 어떻게 되는지 상세히 설명함으로서 그 의미와 과정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수원여자대학교 윤혜정교수는 지난 5월에 설문조사를 통해 습득된 치면세마관련교과목 명칭 등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통계자료에서는 교과목 명칭외에도 수업 시 애로사항, 학점과 개설시기 및 치면세마연구회에서 향후 어떤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지에 대한 통계도 제시되어 현재 관련 과목의 현황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설문조사결과에 대한 교과목 명칭 등 관련내용을 가지고 펼쳐진 토론회였다. 여러 교수님들이 진지한 자세와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모습, 특히 진행을 맡은 남용옥회장님이 의견을 정리하고 매끄러운 진행이 돋보였다. 이를 통해 현황 및 향후 개선문제 해결과 치면세마연구회의 역할정립의 구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고 치면세마관련과목의 중요성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집담회를 주관한 남용옥회장은 앞으로 교수님들이 필요로 하는 주제를 가지고 심도있는 small seminar도 실시하여 교수님들의 교육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치면세마 분과회는 이번 동계방학 중 익산 원광보건대학교에서 작은 집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게시물은 한국치위생학회님에 의해 2018-01-30 21:26:37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마이페이지

    가입안내

    투고안내

    투고규정

    사전등록

    FAQ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