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학회소식

학회소식

2018년도 한국치위생학회 춘계학술대회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치위생학회 작성일18-05-24 16:39 조회312회 댓글0건

본문

3b2c49e6ebabb1949d7b2b2d0c6daf06_1527147512_7228.png
한국치위생학회
(회장 원복연)는 지난 519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치과위생사의 직무역량 변화 대응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구연발표에서는 치위생학과 학생의 치매환자의 구강보건관리 중재프로그램 개발:치위생학과 학생의 치매에 대한 지식 및 태도와 교육요구도’(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정은서), ‘턱관절 장애 환자의 이해’(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 박지은), ‘Regulatory Effects of Cordycepin: ’Osteoclastogeneis Attenuation and Osteoblast Differentiation Acceleration’(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유수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다. 초청강연으로 최신 치과의 경향‘(이엘 치과병원 이도훈 병원장)에서는 미래가 원하는 의료체계를 따라가며 새로운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가장 잘 적응하고 순응하는 자만이 최후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특별강연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 인재교육’(국민대학교 교육학과 윤옥한 교수)에서는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적인 사회로의 변화를 강조하였다. ‘Oral Rehabilitation 소개 및 교육과정 - 일본 4년제 대학 사례’(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 오상환 교수),의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이어 학회 일본 교육현장 견학 성과 발표’(광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 하명옥 교수)가 진행되었다. 포스터 발표세션에서는 최우수 포스터 상에 당뇨병 환자의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토콜 개발을 위한 타액 관련 요인 특성에 관한 예비연구로 단국대학교 장종화 외 2명이 수상하였다.

원복연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통하여 치위생 교육 및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관한 학술 연구 및 회원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하여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설립된 지 어언 18년이란 세월이 흘렀고 한국의 치위생 학문의 발전은 물론 학술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체로써 성장하였으며 앞으로 한국치위생학회는 치위생학의 학문 정립 및 치위생 교육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교육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전하며 이번 춘계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성황리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